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코딩부트캠프, 배울 때 제대로 배우는 방법!

by 메가스터디IT 2023. 4. 14.


안녕하세요. 메가IT입니다:o

코딩이 초등학교 의무교육이 되면서 이미 전공이 있거나 IT 외에 다른 전공을 선택했던 청년들이 위기감에 코딩 부트캠프를 신청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오늘의 메가스러운 IT지식으로 코딩 부트캠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코딩부트캠프

부트캠프는 원래 신병 훈련소를 뜻합니다. 단기간에 집중해서 훈련시킨다는 의미로 주로 군인이나 게임 세계 안에서 활용된 개념인데요. 이런 부트캠프 코딩과 만나 단기간에 스파르타식으로 코딩 교육을 받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칭합니다. 보통은 3-6개월 과정에 하루에 8시간가량 교육이 지속이 됩니다. 


🕵🏻‍♀️어쩌다 생긴 걸까? 코딩부트캠프

미국 뉴욕에서 2011년에 처음으로 코딩부트캠프라는 개념이 생겨났습니다. 제너럴 어셈블리란 회사에서 IT 개발자 붐이 일어나자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비전공자 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발 훈련을 시켜 개발자 양성하는 교육 사업을 시작하면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부트캠프가 성황 하면서 대한민국에도 2013년에 처음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점차 많아지는 부트캠프

부트캠프는 계속 있어왔지만, 코로나19 기점으로 다양한 부트캠프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범정부적 차원으로 IT인재 양성을 크게 육성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교육기관 및 프로그램이 많아졌습니다. 디지털 100만 인재 양성을 위해 구축된 얼라이언스로부터 많은 정부기관, IT대기업, 교육기관, 민간단체 등이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딩 교육의 필요성

실제로 부트 캠프가 많아지는 이유도 일상 속에서 코딩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문화가 발전하면서 IT 산업이 급격하게 커지면서 코딩을 배운자가 살아남는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개발자 수요가 많아지면서 코딩 능력까지 갖춘 개발자들이 많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비전공자들의 커리어 전환

이에 미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비전공자들도 개발자 커리어 전환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접하는 과정으로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전공자의 경우 독학으로도 할 수 있지만, 한계가 많아 온라인 강의나 코딩 부트캠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 외에도 전공자들도 부족한 실력을 채우기 위해 다니고 있기도 합니다. 


🏢많은 부트캠프 중에 어떤 부트캠프를 선택할까

  • 프로젝트
    코딩 실력이 중요해진 시점에서 현장에서 바로 뛸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인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막상 개발 현장은 코딩실력과 더불어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무 능력과 함께 협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젝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인지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취업률
    교육을 마치고 취업률이 어느 정도 되는지도 선택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막상 많은 돈을 드려서 부트캠프를 다녀왔는데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시간과 노력이 아깝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후기
    취업률 외에도 후기를 살펴서 얼마나 관리가 되고, 개인에게 필요한 피드백과 교육이 되는지를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메가IT 부트캠프

메가스터디IT 아카데미도 IT 추세에 맞춰 미래 시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인증 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정되고, 최근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IT 교육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백엔드 부트캠프

데이터 베이스를 설계하고, 서버와 API 구축하는 업무가 백엔드입니다. 웹 개발에서 꼭 필요한 업무로 이를 개발하는 사람을 백엔드 개발자라고 하는데요. 실무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백엔드 분야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부트캠프

비전공자 85%가 수료 이후에 취업에 성공해서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부트캠프입니다. 핫한 직업인 프론트엔드 과정은 5개월의 커리큘럼으로 운영이 됩니다. 

🌃앱개발 부트캠프

요즘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하면서 앱 개발자가 중요해졌습니다. 앱 개발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잘 만든 앱이 그 회사를 먹여 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앱 개발자가 점차 많아지고 메가스터디IT도 앱 개발 부트캠프를 통해서 자신만의 앱을 개발해 볼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해가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과정을 찾아서 미래의 개발자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어떤 부트캠프가 끌려?!
https://bit.ly/40OjjzI

댓글